글번호
134985
작성일
2024.09.04
수정일
2024.09.04
작성자
김정은
조회수
112

2024학년도 2학기 추가등록 일정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등록일정을 안내드리오니 일정을 확인하시어 등록절차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추가등록 일정안내

 가. 납부기간(등록기간) : 9월 19일(목)~9월 20일(금) 17:00시까지


 나. 등록고지서 출력기간 : 등록금 납부기간과 동일


 다. 고지서 확인방법 

  - 포털시스템(https://portal.inha.ac.kr클릭하기) → 로그인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 고지서 납부 및 고지서 인쇄(출력가능)

  -  인하대학교 App → 포털서비스 → 등록금 고지서



2. 납부대상자

 가. 추가등록자 : ~ 4차생((글로벌)학술석사, 박사), ~8차생(통합과정)


 나. 부분등록자(학점 추가이수자) : 5차생부터 부분등록 신청한 원우에 한함


 다. 연구등록자 : 5차생부터 연구등록 신청한 원우에 한함

 ※ 졸업학점은 모두 이수했으나, 그 외 졸업요건을 미충족한 원우


 라. 무료복학/실납입액 '0'원 등록자

  1) 휴학 전 학기에 등록 이월하여 금학기 복학하는 자

  2) 금학기 전액 장학금 수혜자 



3. 납부방법

 가. 가상계좌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 : 예금주명- "○○○(학생이름)인하대학교"


 나. 인터넷(텔레)뱅킹

    - 무통장입금(지점방분), 타행이체

    - CD/ATM을 통한 계좌이체


 다. 0원 등록방법 : 포털시스템(https://portal.inha.ac.kr클릭하기) → 로그인 (학사행정) → 등록 → (대학원)무료 복학/실납입액'0'원 등록


 라. 유의사항

   1) 가상계좌번호 : 개인마다 하나의 임시계좌번호 부여한 것이며 1회입니다.

   2) 해당 가상계좌로 입금할 때 다른사람이 입금해도 상관없으며,해당학생의 계좌로 등록금을 납부하시면 학생의 등록이 완료됩니다.

   3) 회성 계좌이므로 타납부금(원우회비)은 등록금과 합산하여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4) 본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액을 정확하게 맞춰 입금을 해야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5) 분할납부 불가합니다.

   6) 등록납부 후휴학 신청기간에 휴학하면 전액 이월 처리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4. 등록금 납부 확인

  가. 하나은행을 이용한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 하나은행 홈페이지https://www.hanabank.com클릭하기 → 측 메뉴 : 빠른 조회 → 등록금빠른조회 → 정보 입력


  나.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 인하포털시스템(https://portal.inha.ac.kr클릭하기) → 로그인 (학사행정) → 등록 → 금학기 납부확인 및 납부 확인서 출력 가능


  다. 포털/등록에서 등록금 납부 유무 확인

    - 등록기간 중 17시 이전 납부자 : 입금시간으로부터 약 1시간 소요

    - 등록기간 중 17시 이후 납부자 : 익일 오후 10시 이후에 확인 가능

   ※ 등록기간 중 항시 납부 가능 / 단, 마지막 날 - 9월 20일(금) 은 16시까 입금해야 함(은행운영시간 고려)



5.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가. 대출신청방법 : 등록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나. 주의사항 

    1) 복학예정자는 미리 행정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학적변실납입액_0원_등록_메뉴얼.pdf

 경 완료 후, 대출신청 가능)

    2)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학자금대출 신청이 불가하니 등록금 납부 전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생활비 대출 - 등록 후에도 신청 가능)

첨부파일
다음글
2024-2 수강신청 변경안내
김정은 2024.09.04 18:48
이전글
2024년 2학기 보훈장학 신청 안내
최수진 2024.08.30 15:39